심계(가슴두근거림)/불안
2020. 8. 26. 18:44ㆍ질병별 정보/심계 불안
심계(가슴두근거림)/불안/초조
-여의도 다사랑한의원-
살아있는 사람이면 모두 심장이 끊임없이 박동하고 있지만 이것에 신경쓰면서 살아가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그러나 심장의 특정 질환이 발생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심장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박동하게 되고 그와 동시에 불안감을 느끼게 될 때도 있습니다.
심장의 기질적 질환이라면 수술이나 시술 그리고 치료약이 필요할 것이고,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라면 또 거기에 따른 치료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검사해봐도 문제가 없고 단순히 스트레스라고 하기엔 너무 심하고 지속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 한의학에서는 오래전부터 많은 역할을 담당해왔습니다. 한약이 도움이 될 수 있고 침 치료도 좋습니다.
그리고 여의도 다사랑한의원에서는 이에 더하여 약침요법(한약주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척추에서 등뼈를 구성하는 흉추 그 중에서도 상부 흉추(t1,2,3,4,) 에는 심장을 지배하는 신경의 뿌리가 기원합니다. 한의학에선 그 자리를 협척혈, 배수혈이라 하여 심장의 이상을 치료하는 혈자리로 이용해왔습니다. 그래서 약침 또한 이 자리에 시술됩니다. 한약, 침도 좋지만 약침 치료를 추가하면 더욱 좋은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여의도 다사랑한의원에서 심계/불안 -가슴두근거림/초조함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