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통증 - 여의도 다사랑한의원

2020. 10. 10. 16:46질병별 정보/수근관증후군=손목터널증후군

손목(팔목)통증 - 여의도 한의원 다사랑

 

손목 통증은 척골관증후군, 인대손상, tfcc 등 온갖 진단명이 난무하지만 대부분은 힘줄과 뼈가 결합되는 부위의 염증으로 대개 잘 치료될 수 있습니다.

 

1. 손등 쪽 가운데 위주로 아플 때

 

총지신근

 

: 총지신근의 긴장으로 인한 건부착부의 염증성 통증입니다. 총지신근의 과긴장을 치료하면 되고 대개 잘 낫습니다. 그리고 경추에서 사각근의 긴장을 풀어 늑쇄터널의 압박을 풀어주면 팔과 손가락통증도 한꺼번에 해결되기도 합니다. 또한 회외근에 주사해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손목에서 엄지방향이 아플 때(약간 손등쪽)

 

장무지외전근/단무지신근

: 소위 드꿰르병이라고 진단되는 일종의 건초염인데요, 그 본질은 장무지외전근/단무지신전근 힘줄의 염증으로 해당 근육의 압통점에 정확히 치료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아픔을 느끼는 곳에 백번 치료하는 것보다 잠재적 압통점에 한번 치료하는 것이 더 강한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3. 손목 엄지측에서 약간 손바닥쪽이 아픈 경우

 

완요골근과 요측경상돌기

 

: 완요골근의 과긴장은 요측경상돌기(손목 엄지쪽에서 살짝 돌출된 곳)에서의 염증성 통증을 유발합니다. 역시 완요골근을 치료하면 해소됩니다.

 

4. 손목에서 손등에서 약간 새끼손가락쪽으로 아픈 경우

 

요측수근신근

 

: 주로 비틀거나 짤 때 아픈 경우로, 척측수근신근의 압통점에 주사하여 치료합니다. tfcc 또는 척골충돌증후군으로 진단받은 경우가 많은데 의외로 잘 낫는 수가 많습니다.

 

5. 손바닥쪽에서 새끼손가락쪽이 아픈 경우

 

척측수근굴근이 원인인 손목의 통증

 

: 척측수근굴근을 치료해주면 됩니다. 이 경우에도 tfcc/충돌증후군 또는 척골관증후군으로 진단받고 오는 수가 많습니다. 

 

6. 기타 손바닥쪽이 아픈 수가 있는데 이것은 탄발지/방아쇠수지의 전조일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천/심 수지굴근에서 압통점을 찾아 치료하며 손목터널증후군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천심지굴근의 압통점으로 손목의 손바닥쪽 통증을 해결

 

손목 통증을 치료하는 여의도다사랑한의원은 침, 물리치료 등 기존 치료는 물론이고 약침(한약주사)으로 더 강한 효과를 유도합니다. 부작용의 우려는 가벼운 멍듬 외에 거의 없고 정확하게 시술되면 매우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약침은 병변부위의 염증을 억제하는 동시에 근육의 과긴장과 신경의 압박을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예약진료 가능 : 카톡, 전화

 

 전화번호

02)785-1075

 카톡 -->

http://pf.kakao.com/_xkxixojl

 

 진료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반(7시까지 접수)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1시반(1시까지 접수)

일요일, 공휴일: 휴진

점심시간: 1시 반- 2시 반(1시까지 접수)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0길 22 30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