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난임/불임 치료 한의원

2013. 5. 20. 15:45질병별 정보/불임

 

 

 

 

 

불임이란?

 

불임은 피임을 하지 않은 채 부부가 정상적인 부부 관계를 하는데도 1년 이내 임신이 되지 않을 경우를 불임이라고 합니다.

 

불임은 1차성불임과 2차성 불임으로 나눌 수 있는데,1차성 불임은 지금까지 한 번도 임신이 되지 않은 경우이고,2차성 불임은 임신의 경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의학 교과서상의 이야기일 뿐입니다. 1년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았다고 해서 영원히 임신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2년차, 3년차에 심지어는 10년만에 아이가 생기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1년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았다고 해서 불임이라는 청천병력의 선고를 내리는 것은 바뀌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교과서가 잘못된 것입니다. 이런 잘못된 관행 때문에 오히려 앞으로 얼마든지 임신할 수 있는 분들이 더욱 큰 마음의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마음의 고통이 오히려 임신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이제부터는 그런 잘못된 관행으로 입은 상처를 씻어버리시기 바랍니다. 불임이 아니라 단지 '임신이 쉽지 않은 상황' 일 뿐입니다. 희망을 가지시고 지친 마음과 몸을 추스려서 임신을 준비해나가시기 바랍니다.

 

 

본원에서는 불임치료를 위해 먼저 불임의 원인을 분석하고 알맞은 방법을 찾아 불임을 근본적으로 치료해 주어 임신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개인에 맞는 1:1 맞춤처방이며, 건강을 지키는 한방치료를 통해 건강한 아이를 가질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한의사로서 살아가면서 보람있을 때가 많이 있지만 특히 임신에 성공하셨다는 말씀을 전해들을 때는 그야말로 감동의 눈물바다입니다. 정말 제 눈에 눈물이 살짝 그렁그렁해질 때가 있지요.

 

오늘도 환자분께 정말 기쁜 소식을 전해듣을 수 있기를 간절히 기다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