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

2014. 3. 6. 17:44가칭: 교통사고 지키미-집필중/교통사고 후유증이란?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

 

 

눈에 보이는 외상이나 검사로 확인되는 디스크탈출증 등은 나중에 따로 다루기로 하고 여기선 눈으로 보이지 않지만 환자분들은 실제로 고생하게 되는 증상 위주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목의 통증은 가장 흔하고 누구라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두통, 눈이 침침함, 메스꺼움, 감각의 이상 등은 기존의 양방의학으로서는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많은 환자분들이 더 많은 보상을 얻으려는 엄살쟁이 또는 건강염려증 환자로 오해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단순한 통증 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첫번 째, 머리를 직접 부딪히지 않았다 하더라도 강력한 급가속, 급감속의 충격은 뇌를 두개골의 내측면과 부딪히게 하여 뇌의 미세한 손상과 출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두통, 시력의 이상, 메스꺼움, 마비 등과 같은 증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번 째,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라 하여 사고로 인한 정신적 충격이 심한 경우에는 불면, 불안, 가슴 두근거림, 공황장애(마치 모든 차가 나를 덮칠 것 같은 두려운 생각을 떨칠수가 없어서 도로로 나갈 수가 없음) 등의 정신적 증세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세번 째로, 겉보기에 멀쩡하므로 그저 근육이 놀란 것으로 흔히 오해하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고 인대, 신경 등의 미세하고도 광범위한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각종 장기와 연결되어 있는 신경들이 자극되면서 소화불량, 대변, 소변 기능의 문제 등 여러가지 내과적인 증상도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