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경련/급체 및 급만성소화불량

2020. 8. 22. 20:41질병별 정보/식체(급체, 체함)

위경련/급체 및 만성소화불량

 

- 여의도 다사랑한의원 - 

 

명치 부위의 바로 위가 위치한 곳에서 갑자기 쥐어짜는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대개 위경련이라 하는데, 얼굴이 하얗게 질리고 식은땀이 나며 오심과 구토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급체는 갑자기 명치부위가 꽉 막힌 듯 답답한 것으로 심하게 체하면 명치의 통증, 두통 그리고 어지럼까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체함/급체는 경험해본 적이 없는 사람은 하나도 없을 정도로 흔한 것인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의학계에선 이에 대한 진단명 조차도 만들어놓지 않아서 불가피하게 '기능성소화불량' 이란 진단명으로 대충 끼워맞추어 놓았을 뿐입니다.

 

만성소화불량에 오래도록 시달리는 분들은 꽤 많은데요 대부분은 타고난 체질로 받아들이고 참고 살아갑니다.

 

식사습관과 스트레스 그리고 유전적인 면도 배제할 순 없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 자체의 연동운동과 소화효소 분비기능의 이상이 적지 않은 원인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약국에서 판매하는 약을 드시거나 내과에서의 처방약에 의존하는데 이것으로 해결이 되면 좋겠는데 그러질 못해서 고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다사랑한의원에서는 이 고생을 덜어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침 치료나 상비한약은 기본으로 다른 한의원에서도 대부분 가능한 것이므로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반면 다사랑한의원에서는 약침요법(한약주사)가 가능합니다. 이는 등쪽의 배수혈에 시술되어 위를 지배하는 신경의 압박을 풀어주는 치료입니다. 이 치료는 위경련/급체는 물론이고 매우 오래되고 심한 고질적인 위장의 문제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상 급체/위경련 및 만성소화불량에 대해 여의도 국회의사당역 다사랑한의원에서 알려드렸습니다.^^